에러코드별 유형
ER.1 의미 : 이미 사용한 검사지를 재사용했을 때의 에러 메시지 입니다.
해결방법 : 검사지에 혈액을 먼저 묻힌 후 측정기에 삽입했을 때 주로 나타나며
새 검사지를 삽입하고 코드번호 확인 후 검사측정 표시가 나타나면 검사지가 삽입된 상태로 측정을 해주십시오
ER.2 의미 : 검사 측정 표시가 나타나기 전에 혈액이 주입 되었을 때의 에러 메시지 입니다.
해결방법 : 새 검사지를 삽입하고 코드번호 확인 후 검사 측정 표시가 나타나면 혈액을 주입하여 주십시오.
ER.3 의미 : 기기 사용 온도가 너무 높거나 낮을 때 나타나는 에러 메시지입니다.
해결방법 : 측정가능 온도범위(5-45℃) 내의 장소로 이동하여 측정기를 주변 온도에 적응시킨 후 측정을 반복해 주십시오.
ER.4 의미 : 혈액의 점도가 지나치게 높거나 혈액량이 충분하지 않았을 때의 에러 메시지입니다.
해결방법 :
1) 채혈부위를 알콜솜 혹은 과산화수소로 소독 후 완전히 건조되지 않은 상태에서 측정을 진행하였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산화수소는 알콜보다 건조속도가 느립니다. 완전히 건조 후 채혈하여 주십시오.
2) 채혈부위에 이물질이 있는 경우 혈액이 원활하게 흡입되지 않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독 혹은 씻은 후 완전히 건조 후 채혈하여 주십시오.
3) 검사지의 확인창이 아닌 혈액주입구에 혈액을 주입하여 주십시오.
확인창은 코팅이 되어 있어 혈액이 제대로 흡입되지 않습니다.
ER.6 의미 : 측정기에 문제가 있을 때 나타나는 에러 메시지입니다.
해결방법 : 고객상담실(080-916-6191)로 문의하십시오.
기타 증상
증상1. 검사지를 삽입한 후에도 화면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
해결방법 :
1. 검사지의 측정기 접촉부 방향이 윗면으로 삽입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끝까지 삽입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2. 케어센스II, 케어센스II Plus 혈당계에 맞는 검사지를 사용하였는지 확인하십시오.
3. 건전지의 방향이 올바르게 삽입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4. 새 건전지로 교체하여 주십시오. (CR2032 배터리 사용)
증상2. 검사지에 혈액을 주입한 이후에도 측정이 시작되지 않을 경우 / 화면에 변화가 없을 경우
해결방법 :
1. 검사지의 확인창에 혈액을 주입한 것은 아닌지 확인하십시오. 혈액은 검사지의 혈액주입구 부분에 접촉되어야 합니다.
2. 검사지의 원형통에 있는 사용기한을 확인해주십시오. 사용기간 경과 후에는 검사지가 혈액을 잘 흡입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증상3. 측정결과가 의심스러울 경우
해결방법 :
1. 검사지 원형통에 코드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검사지를 측정기에 삽입했을때 원형통에 있는 코드번호와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2. 검사지의 원형통에 있는 사용기한을 확인해주십시오. 사용기한 경과 후에는 측정값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자가측정혈당계는 기준값의 ±15% 오차범위를 인정받고 출시되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 참고하시어 측정기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결방법 확인 후에도 측정기 이상이 의심되실 경우
고객만족센터(080-916-6191)나 디아센스스토어 고객센터나 A/S 문의,신청 게시판을 통해
접수하여 주시면 확인하는대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혈당계] 당뇨병의 진단기준
* 공복혈당장애와 내당능장애는 당뇨병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정기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배터리 잔량이 부족하여 나오는 표시로 건전지를 교환해주시면 이상 없이 사용가능합니다.
규격이 정해져 있어 혈당계 사용설명서나 고객센터 확인하시어 동일한 규격(리튬건전지 3.0V / CR2032)으로 구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케어센스 II 혈당계 : CR2032 건전지*1개 (뚜껑에 건전지를 꽂았을때 글씨가 안 보이게 넣어주세요)
* 케어센스II Plus 혈당계 : CR2032 건전지*2개 (뚜껑을 열고 위, 아래로 비스듬히 눕혀 넣어주세요. 2개 다 꽂아주셔야 정상작동 됩니다.)
[혈당계] 구매방법(소모품 포함)
1. 온라인(디아센스 공식 스토어, 쿠팡,지마켓,11번가 등)
자사에서 운영하는 디아센스 스토어(www.store.diasense.co.kr)
또는 인터넷 쇼핑몰(지마켓,11번가등), 소셜커머스(쿠팡, 티몬등)에서 구매가능합니다.
인터넷 구매팁
시험지 단품으로도 구매가능하며 인터넷 검색 시 50매 단위로 확인하시면 단품으로도 구매가능합니다.
측정기에 테스트용으로 10매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60매, 110매등은 시험지+혈당계 세트상품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오프라인(디아센스 대리점, 약국,의료기매장)
약국이나 의료기매장에서도 구매 가능하시며 자사 고객만족센터로도 구매가능합니다 (080-916-6191)
[혈당계] 시험지(혈당측정검사지) 코드는 무엇인가요?
케어센스 II Plus 혈당계는 코딩제품입니다.
코드번호는 검사지가 들어있는 원형통에 보시면 확인가능하며, 코드는 체중계의 영점조절을 하는 역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코드번호는 측정값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원형통에 쓰여있는 코드와 시험지를 기기에 꽂았을 때 나오는 코드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시고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맞지 않을 경우 조정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케어센스 II 혈당계 : 불일치할 경우 M버튼 누르면 +1 , C버튼 -1
케어센스 II Plus 혈당계 : 불일치할 경우 왼쪽의 S버튼 -1, ▶버튼 +1
[혈당계] 시험지, 검사지, 스트립 다 다른말인가요?
혈당측정검사지, 시험지, 검사지, 스트립등 다 똑같은 말입니다.
[혈당계] 케어센스랑 케어센스N이랑 같은 시험지인가요?
케어센스는 케어센스혈당측정검사지, 케어센스N은 케어센스N혈당측정검사지를 사용합니다.
교차 사용이 불가하오니 꼭!! 사용하시는 기기 확인하시어 구입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케어센스, 케어센스2, 케어센스2플러스 혈당계는 다 같은 시험지를 사용합니다.
인터넷이나 오프라인 구입시 케어센스 혈당측정검사지 구입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혈당계] 반복(연속)측정 시 편차가 생겨요.
동일한 혈액으로 단시간내에 연속측정을 하여도 체내의 혈액은 계속 순환되고 있으므로 혈액의 성분이 바뀌기 때문에
연속측정시 같은 수치가 나올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혈액은 계속 순환되고 있으므로 채혈부위에 따라도 측정값이 다를 수 있습니다.
여러 번 측정하시기보다는 동일한 조건으로 일주일 혹은 열흘 정도의 기간을 정해 평균수치로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측정값 불만에 대한 점검도 가능합니다.
고객만족센터(080-916-916-6191), 혹은 스토어 고객센터, A/S 문의,신청등을 통해 요청바랍니다.
[혈당계] 측정값이 높게/낮게 나와요.
1. 케어센스 혈당시험지가 맞는지 확인 (타 시험지와 교차사용/호환 불가)
2. 코드번호(검사지 원형통에 표기) 맞는지 확인
3. 시험지 유효기간이 충분히 남아있는지 확인
4. 혈당 측정 시기 확인 (식후는 혈당이 급변하는 시기이므로 보통 2시간 이후에 측정 권유, 음식이나 식사량에 따라 영향 줄 수 있음)
모든 확인 후에도 측정값이 높게/낮게 나오신다면
고객만족센터(080-916-6191)나 스토어 A/S 문의 주시면 수거해 점검하여 드립니다.
[혈당계] 병원기기/다른기기와 케어센스 기기 측정값 편차가 생겨요.
1. 자가혈당측정기는 진단값이 아닌 관리목적으로 사용하시는 것으로 기준값에 ±15%의 오차범위를 인정받고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기준값이란 정맥혈을 채혈해 하는 혈당검사이며, 건강검진시 혈액을 채혈해 혈액성분을 분리해 하는 검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 검사의 측정값이 100이 나왔다면, 자가혈당측정기로는 85~115까지의 범위가 나올 수 있는 범위가 됩니다. .
2. 위의 오차범위로 인해 제조사별, 혈당계별로 편차가 최대 30%까지 나는 점, 참고하시어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 기기를 사용하시기보다는 한 기기로 동일한 조건으로 일주일 혹은 열흘 정도의 기간을 정해 평균 수치로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상기의 이유로자가혈당측정기끼리 비교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혈압계] 측정할 때마다 측정값이 달라요 / 혈압 변동 요인
혈압은 계속적인 변화가 있기 때문에 혈압 측정을 하실 때는 같은 시간대에 측정을 진행해 주세요.
다음과 같은 경우 혈압은 변화할 수 있습니다.
* 식사 후 1시간 이내
* 술, 커피, 홍차를 마신 후
* 흡연 후, 목욕 후, 배뇨배변 후
* 측정 중 말을 하거나 움직일 경우 또는 마음이 안정되지 않을 경우
* 측정 장소나 환경에 따라 평소와는 다른 경우
[혈압계] 수축기 / 이완기 설명
수축기 혈압은 심장이 수축하여 혈액을 배출할 때 압력을 말합니다.
이완기 혈압은 심장이 쉬고 있을 때 압력입니다.
[혈압계] 시티즌 혈압계 에러
* 혈압계 고객상담실 02-566-9697
[혈압계] 화면에 아무것도 안나옵니다. 화면 액정에 글씨가 깨지거나 흐려요.
건전지가 기기 사양에 맞게 삽입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02-3458-7500
02-566-9624
OPEN : AM 09시 ~ PM 18시. 점심시간 12:00 ~ 1:00